2024/10/12 2

앱 퍼포먼스 마케팅 용어 정리

앱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User Acquisition Marketing :  사용자 획득을 위한 마케팅Performance Marketing : 성과를 중시하는 마케팅 광고를 집행하며 앱/웹을 통해 유입된 사람들이 어떤 루트를 통해 광고를 클릭했는지, 어떤 키워드로 들어왔는지, 구매까지 진행되었는지, 이탈률을 얼마나 되는지 데이터를 확보하여 그를 기반으로 분석, 개선하고 차후의 마케팅 플랜까지 기획. 목표 : 사람들의 행동 전환 ( 앱 다운로드, 구매, 회원가입 등)분류 : 신규 유저 획득을 위한 앱 설치 마케팅 / 이탈 유저를 돌아오게 하는 리타켓팅 마케팅  마케터의 업무광고 소재 기획 및 제작UA매체 ( 앱 '전환' 최적화가 가능한 paid 매체 - 페이스북, 구글애즈, DSP 등) 운영하여 앱 설..

마케팅 스터디 2024.10.12

중국에 위협 받는 한국 게임사

1. 자본으로 몸집을 키워나가는 중국 게임사들“넥슨도 안심 못한다”···국경 넘는 텐센트에 자주권 ‘비상’ 국내 다수 게임사가 중국 ‘텐센트’의 투자를 받으며 영향권에 놓인 가운데 중국 진출을 위해서는 현지 퍼블리셔를 거칠 수밖에 없게 되자 우려가 커지고 있다. > 시프트업, 넷마블, 크래프톤의 2대주주로 위차하고 있는 텐센트> 과거 ‘넥슨’과 ‘엔씨소프트’ 사이에서 경영권 분쟁이 발생했을 때 텐센트가 갈등의 ‘키맨’으로 지목되기도> 넥슨이 ‘제2의 라이엇게임즈’가 되는 것도 가능한 시나리오라는 경고의 메시지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과거와 달리 상용화 직전 수준까지 개발이 돼야 겨우 투자를 받을 수 있게 되면서 국내 게임사들은 어디서든 자금을 조달해야 하는 처지에 놓였고, 틈을 파고든 텐센트의 전략은 주효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