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9 2

궁수의 전설2 후기

플레이 타임: 20H 30M레벨 : 25스테이지 : 14 짧은 총평1. 전작보다 깔끔하고 화려해진 그래픽과 UI2. 다양한 컨텐츠로 많아진 즐길거리3. 높은 게임 난이도와 매운 BM의 콜라보  컨텐츠  소개  기본적인 스테이지는 50 웨이브를 클리어하거나 6분동안 생존하는 미션이다. 움직이면 공격을 멈추고 멈추면 공격을 한다. 이 간단한 룰이 점점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컨트롤의 재미를 준다. 적을 처치하면 경험치를 얻고 경험치가 쌓여 레벨이 상승한다.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스킬을 선택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발키리의 축복, 천사, 악마의 랜덤 등장으로 스킬 획득 및 HP 회복, 재화 획득이 가능하다.보스는 10웨이브마다 등장하고 최종적으로 50웨이브의 보스까지 처치하면 해당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게 된다.  ..

게임 분석 2025.01.09

2025 서브컬쳐 트렌드 뉴스 정리

2025년 서브컬쳐 게임 트렌드는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302092 중국 : 어반 판타지 오픈월드 한국 : 전통적 판타지 오픈월드  심화된 경쟁, 소비 심리 약화중복된 컨셉으로 소비자 피로도 증가 중국의 서브컬처 게임 시장 매출액 전년대비 7.44% 감소  서브컬처의 수익모델은 주기적인 업데이트와 시즌성 콘텐츠를 통한 매출 창출 (3~6개월 단위)신작들의 출시&기존 게임들의 대규모 업데이트 -> 경쟁 심화  대체재가 많은 상황에서 소비자의 입맛은 까다로워지고 이목을 끌기 위해 필요한 마케팅 비용과 방식도 까다로워질 것게임 퀄리티를 담보하기 위한 개발 비용 문제와 개발진 수급 문제도 앞으로는 더욱 심화 뻔한 컨셉을 답습하거나 부족한 퀄리티 보이는..